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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명법 기본원리(사주대조)

목눌인 2012. 1. 31. 20:30

작명법 기본원리(사주대조) 


아래를 전부 대입하기란 참 힘들어요.

참고삼아 사주와 이런 식으로 관계를 맺는다는 것만 아세요.


작명법 기본원리


  -- 사주부터 관찰 하라 --


 1. 용신(用神)을 찾는다.


사주(四柱)를 분석하기 위하여는 가장 먼저 용신을 찾아야 한다.


즉 용신이 사회성, 직업, 건강, 결혼, 가족 및 주변 인간관계 등 운명 감정의 모든 열쇠를 쥐고 있기 때문이다.용, 희신(用,길喜神)이란 사주에 꼭 필요한 오행이며 기,구신(忌,仇神)은 일간(日干) 및 용신(用神)을 파괴(破壞)하는 오행이고 한신(閑神)은 득실(得失)이 없는 오행으로 보나 사주의 구성 또는 세, 대운(歲,大運)에 따라 득실(得失)을 가져온다. 따라서 한신의 동태(動態)를 잘 살펴야 한다. 이러한 용신을 찾기 위하여는 우선 사주의 강약(强弱)을 살펴보고 억부 → 병약 → 통관 → 조후 → 전왕용신 순으로 찾으면 되는데 억부와 조후 응용을 완벽히 소화 시켜야 진용(眞用)을 찾을 수 있다.


용신을 찾고 나면 사주의 등급을 상, 중, 하로 나누어 구분하는데 구분하는 방법은 용신의 위치와 힘 및 흐름을 보고 판단한다.- 상급의 사주는 용신이 월지에 있고 흐름이 좋으며 충,극(沖,剋)을 당하지 않아야하며 힘이 좋아야 한다.- 중급의 사주는 용신이 일간 가까이(일지, 월간, 시간)에 있고 충, 극을 당하지 않고 흐름과 힘이 좋아야 한다. 하급의 사주는 용신이 일간과 멀리 떨어져 있거나 지장간에 암장되어 있고 충, 극을 당하고 힘이 없는 경우를 말한다. 등외의 사주는 사주에 용신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세력이 강한 오행을 용신으로 잡고 그쪽으로 따라가는 종세격(從勢格)의 사주를 말한다.


2. 사주의 강약(强弱)을 본다.


3. 십성의 왕쇠(旺衰)를 살핀다.


일간(日干)이나 십성(十星)이 어느 오행에 어떻게 통근(通根)하였는가를 보고 유근(有根)인가 아니면 무근(無根)인가를 살펴서 뿌리를 탄탄하게 내렸다면 그 오행(五行) 또는 십성의 힘이 왕한 것이며 반대로 무근(無根)했다면 쇠(衰)한 것이다. 단식법으로 보면- 관성이 왕하면 명예와 이름을 떨치고


- 재성이 왕하면 재가 풍부하고 처복이 있으며


- 인성이 왕하면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성공하고


- 식상이 왕하면 먹을 복을 갖고 태어났으며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갖는다.


4. 성격(性格)을 본다.


기본적인 심성을 살핀다. 심리분석은 일간을 중심으로 일지와 월간, 시간 등을 봄으로 심성을 포착할 수 있다. 최우선으로 일간의 특성을 본다. 두 번째로 일지(지장간)를 살핀다. 마지막으로 사주 원국의 십성의 위치와 강약에 따라 심리 및 성격을 본다.


5. 직업, 적성, 진로를 살핀다.


최우선으로 용신(用神)이 된 십성과 오행을 적용하다. 두 번째로 일간과 간합이 된 십성을 적용한다. 마지막으로 일간과 상생(相生)이 된 십성을 본다.(우선 음양이 다른 것을 보고 다음에 같은 것을 본다.)


6. 인연법 확인(가족 및 財, 官 관계 등)


용희기구한(用喜忌仇恨)을 십성별로 대입하면 모든 것이 밝혀진다.


7. 건강(健康)을 체크한다.


사주원국에 태과하거나 태약한 오행에 관계되는 질병을 적용한다. 용신 및 일간이 충(沖)되는 곳의 질병을 살핀다. 사주원국에 충(沖)이 되어 극(剋)을 당하는 쪽 오행의 질병을 적용하다.


8. 대, 세운(大, 勢運) 대입 적용


먼저 대운을 보고 사주의 흐름을 판단하여야 하며 다음으로 세운과 대운의 관계 및 대, 세운이 일간과 용신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살펴야 한다.


9. 기타분석


십성별로 대입하는 단순판단법인 신살론의 단식법으로 일년신수, 궁합, 택일, 승진, 진학, 사업운, 부부인연 등 가능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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